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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의 범위

賢泉가이(젊은 그대) 2019. 4. 7. 20:17

 

 

#부동산기고문

상권의 범위

 

근린 상권.동네상권.복합상권.중심상권의 종류에 상권이 미치는 영양권의 범위

 

근린 상권(가):1차상권 즉 아파트 단지내 상가가 주를 이루는곳을 말합니다.주 소비층이 아파트 주민이 소비층 이고 다른곳에서 와서 사가긴 그렇죠.(예:슈퍼마켓.분식점등)

 

동네상권:의뢰인 중심의 가족 단위가 주 소비층이고 집 주변또는 매인 통로 상권을 말하는데 1차.2차 상권(가)를 말 합니다.(예:호프집.편의점등)그동네중심지가 되는곳으로 주변 지인그리고 의뢰인들이 주 타킷 입니다.

 

복합상권:동네와동네를 연결하는 먹자 골목이나 외곽 먹자골목을 말합니다.1차.2차.3차 상권을 이루며 소비층의 90%가 주타킷 입니다(1차상권 40%.2차상권30%3차상권20%임).(예:중간형 음식점.중간 도매점. 할인점)

 

중심상권:의뢰인 중심을 이루는 도시 상권을 말하며1차.2차.3차그리고 10%정도의 이웃도시의 소비층이 주를 이루는곳을 말 합니다.

 

중심상권이 활성화가 이뤄지면 그파급이 복합상가.동네 매인통로 상가.근린상가 까지 활성화가 됩니다.(예:큰 할인점.전문점.백화점.큰 전문음식점.회사본사 들이 많이 있고.단란주점.등)

 

주 고객이 도시 전체 또는 이웃도시의 고객을 말하며 유통이 빠르게 움직이며 이뤄지는 곳. 즉 전체도시의 상권 활성화를 가늠 할수 있고 전체 상권의 활성화를 가늠 할수 있는 곳이다.

 

현천가이의 생각

 

(한양공인중개사.)031~448~4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