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소통없는 대화(소통과 대화가 다른점)

賢泉가이(젊은 그대) 2022. 6. 1. 16:54

사람들은 일상적인 대화를 많이 합니다.

친한 친구나 지인 그리고 가족과 함께 스스럼 없이 말을 하는것을 대화를 많이 하는 친한 친구.지인.그리고 가족들 과의 단란함 속에 대화를 나눕니다.어떤 생각도 없이 같은 생각으로 담소를 하는 것을 우리가 얘기 하는 대화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소통(자기와 생각이 다른 사람을 이해 시키거나 자기와 생각이 다른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는 것을 소통하면 얘기를 나는다고함)없이 대화를 나누는 사람이 많아 졌습니다.

특히 요즘 정치 같은 곳에서 소통을 안하고 일방적인 통보와 같은 얘기를 합니다.


소통을 하려고 하면 내가 생각을 나추거나 상대방 입장 에서 대화를 듣고 이해를 하면서 얘기를 해야 하는데 요즘에 와서는 소통없는 대화를 일방적 으로 하는 정치가 머리를 아프게 하고 국민들을 힘들게 합니다.

대화는 지인이나 친한 친구와 또는 가족과 같은 내용 으로 통하는 얘기를 하는것을 대화를 나누 었다고 합니다.

소통을 하려면 상대방에 얘기를 내가 낮추어서 청취를 하고 거기에 맞추어서 얘기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이야기가 통 할수도 있지요.그런데 요즘 와서는 일방적 으로 통보를 하거나 윽박 지르는 얘기들을 많이 합니다.

특히 높은 사람이나 정치인 들은 너무 심 합니다.소통 없는 대화를 뉴스로 듣다 보면 울화가 치물고 화가 납니다.


정치를 하시는 모든 분들 서로 얘기가 통할수 있게 상대방 얘기를 듣고 얘기를 하는데 듣는 사람 또는 말하러는 사람에 맞추어서 대화를 하시길 바랍니다.

일방적으로 소통없이 얘기를 하는건 국민들이 다 압니다.모두 판단을 할줄 알구요.

이젠 상대방이 얘기 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소통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많이 합시다

소통없는 일방적인 얘기 들은 대화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일방적 으로 통보를 하는 겁니다.

다 아시면서 자기의 이득을 위하여 일방적 으로 얘기를 하고 주장을 하는 겁니다.정치인 들은 들어 주세요.

일방적인 통보 보다 정책을 얘기 하고 토론 하는 그런 정치인 들로 거듭 낳았으면 합니다.

일방적으로 통보를 하는건 높은분 들도 똑같습니다.

잘 아시면서 통보를 하는건 대화를 하는게 아니라 자기 생각을 상대방이 이해를 못하는 얘기를 하는 겁니다.

앞으로 소통을 하면서 대화를 하는 사람 들로 거듭 나시길 국민들이 원 한다는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높은분 들도 마찬 가지 입니다.


그래서 전 정치와 높은 사람들을 싫어 합니다. 물론 다 그렇다고 하는게 아닙니다.높은 사람과 만나면 주눅이 드니까요.

좋아요공감
공유하기
통계
글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