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실물경제와 주식그리고 부동산의 상관성

賢泉가이(젊은 그대) 2019. 6. 18. 10:45

 

 

 
#부동산 기고문
 
실물경제와 주식 그리고 부동산투자와의 상관성!
 
우리나라는 1960~80년도 까지는 먹고사는 의식주 해결을 위하여
수촐 일꾼으로 앞만보고 살았다.개발이익.또는 근로소득.개인소득이 커진 이후엔 돈이 주식에서 부동산으로 번지게 되었다.
 
위험성이 주식보다는 부동산 투자가 괜찬았고 흐름에 따라 정부정책이 주거환경에 치우치면서 부동산에 대한 치부가 보여졌고 이후부터는 정부와 투기꾼들과의 슴바꼭지 놀이가 되듯 부동산에 대한 열기가 하늘을 치솟았다.누르면 누룰수록 하방성이 커질대로 커져가는 시간이 되어가고만 있었던것 같다.
 
 
주식도 수출 하락에 따른 외인들의 매수세 주춤으로 악재의 요인이 되고 뚜렷한 암초의 모습들이 경기 하락으로 이어지고 호재성의 모습들은 수면 밑으로 가라앉는것 같다.
 
먼저 실물경제가 활성화 되고 주식시장이 활발해 질때 부동산 시장도 후행으로 뒤를 따르는데 어느 순간 부터 이런순서가 뒤엉켜서 투자가주식과 부동산시장이 경쟁을하는 경우가 성립되어 가고 있다.
 
경제가 커지며 커질수록 이런현상이 많아지고 있는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경제가 활성화 되면 주식 투자가 활성화 되고 이후에 부동산이 후행으로 커지고 활성화 되는것이 기본적인 이야기가 되는 거시 경제에 진리의 수순이라는 것이다.무역 수지가 적자로 돌아서고 바닥 경기가 숨을죽인 이때에는 괜찬은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것이 안정성이 높다는 것이 저의 생각이며 권하고 싶은 얘기다.
 
 
 
똘똘한 한채의 부동산으로 . . .
 한양공인중개사 031~448~4900
현천가이 #